비츠 매거진 비츠 스토리

전시장 서초 오피스 전시장

비츠는 284㎡(86평) 대규모의 오피스 전시장을 서초동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초 전시장은 중역용 가구 RAPLAS, LEABEN / 사무용 가구 XENSIA, N VREX, PLUS / 의자 등 비츠 제품의 전반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총 2개월간의 기획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섭외되었고, 비츠에 가장 적합한 전시장에 대해 연구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nother Space" 라는 콘셉트를 설정하고 기업 CI를 시각화해 공간 전반에 반영하였으며 비츠만의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날 서초 전시장을 그려나갔습니다.

넓지 않은 공간이었지만 다양한 시리즈의 전시를 위해 공간 분할은 불가피한 요소였습니다. 공간을 분할하되 시선을 차단하지 않으며, 각 시리즈별 차별화는 부여하되 전체적인 흐름은 통일성을 이루는 공간. 소비자의 동선은 단순하되 전 제품을 다양한 방향에서 볼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공간 분할 파티션의 소재와 컬러는 그만큼 인테리어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전시장은 1층이라고는 하지만 막상 내부로 들어가보면 전면 유리는 70cm 정도 상단부터 배치되어 바닥 레벨로는 쇼윈도를 제작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더욱이 건물 전체의 높이가 지면보다 높아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시선으로는 제품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외부 행인들의 시선 높이에 맞춰 제품을 전시 할 수 있어야하며, 그 높이가 실내에 들어와서도 기존 바닥 높이와 어색함이 없도록 연출되어야 했습니다.

고객의 동선과 시선 유도를 위해 입구 전면과 좌측면은 조명을 활용한 벽체를 세워 방향성을 부여하였고, 자연스럽게 이동된 동선은 중앙의 인하우스 공간을 거쳐 우측으로 빠져 나가게 설계되었습니다. 단순한 동선에서 시작되 다양한 방향에서 제품을 바라볼 수 있는 방법을 출입시 시선 유도를 통해 구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