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 매거진 비츠 스토리

전시장 서초 오피스 전시장

비츠는 지난 1월 12일 서초동에 284㎡(86평) 규모의 오피스 전시장을 오픈했습니다.
이달 오픈한 서초 전시장은 중역용 가구 RAPLAS, LEABEN / 사무용 가구 XENSIA, N VREX, PLUS / 의자 등 비츠 제품의 전반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비츠의 첫번째 전시장 오픈 스토리를 들어보겠습니다.

‘사무용 가구 컬러는 지루하다'라는 인식을 전환하고자 한샘 오피스는 제품별 특색을 살리는 컬러를 덧입히는 작업을 통해 시리즈별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목적으로 VMD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지루한 컬러의 나열이 아닌 포인트 컬러와 제품이 어우러졌을 때 더 돋보이는 이미지 구현이 가능해졌습니다.

01 XENSIA

XENSIA는 개성있는 화이트 컬러의 다리 디자인을 주목할 수 있도록 제품 전면을 오픈한 공간에 배치되었습니다. 제품 자체에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주변 요소들은 채도가 전혀없는 무채색을 선택하여 심플하고 모던한 공간 속 오피스를 연출하였습니다.

02 N VREX

N VREX는 스크린, 상부장 등 넓은 요소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을 살려 VMD를 진행하였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에 그린 컬러를 적용해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워크스테이션에 그룹 컬러를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03 PLUS

자연스러운 밝은 우드톤을 기반으로 한 PLUS는 화이트 톤과의 대비를 통해 경쾌하고 심플한 이미지를 주는 제품입니다. 저가 시장과 홈오피스를 겨냥한 제품 성향에 걸맞게 인테리어적 요소를 부각할 수 있는 제품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PLUS 제품은 Yellow. Sky blue와 같이 경쾌하고 채도높은 서브컬러를 적용하여 생동감있는 오피스를 구현했으며, 파일서랍 수납, 서랍 상부선반 활용, 자석메모 홀더 활용 등 디테일한 제품의 활용도를 설명하기 위해 요소별 아이템들을 배치하여 제품의 활용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4 RAPLAS

RAPLAS는 한샘 오피스 라인업 중 최고급 가구이자 그에 걸맞는 무게감을 가진 제품입니다. 전제적인 색감인 블랙을 기반으로 에보니 무늬목이 섬세하게 배합된 제품으로 인디고 블루 계열의 서브 컬러를 적용하여 안정감과 신뢰감의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05 LEABEN

LEABEN은 화이트와 우드톤 조합의 대비감이 큰 제품으로 개성 강한 중역용 제품입니다. 전시장 내 바닥 및 벽체의 색상과 비슷한 명도의 제품이였기 때문에 돋보일 수 있도록 포인트 조명을 활용하여 집중도를 높였으며 그레이, 파스텔톤으로 제품내 컬러 대비를 중화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